개그우먼 이수지가 '대치맘' 패러디 논란에 대한 심경을 전했다.
이수지는 지난 5일 방송한 KBS 쿨FM '오마이걸 효정의 볼륨을 높여요'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수지는 최근 화제가 된 '대치맘' 패러디에 대해 언급했다.
DJ 효정이 유튜브 '핫이슈지'의 화제성과 인기를 언급하자 이수지는 "100만 구독자가 되면 소고기 회식을 하자는 말이 있었다"며 "채널을 처음 만들고 나서 세 달 정도에 1~2만 명 정도만 돼도 괜찮겠다 싶어 시작했는데, 시작에 비해 너무 반응이 좋아 겸손하고 붕 뜨지 말자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6개월 뒤면 8월 정도인데 수영복 입을 시기이니 비키니 입고 '슈블리맘'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최근 공구 인플루언서로 변신한 부캐릭터 '슈블리맘'을 위한 비키니 공약까지 내걸었다.
이수지는 "가장 공들인 '부캐'가 누구냐"는 질문에 "매 캐릭터에 다 공을 들인다. 사실 '대치맘'은 추억으로 남기자는 마음으로 업로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반응이 크게 와서 내가 의도한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고 생각했다"며 "오해도 있고 부담감도 있다"고 털어놨다.
또 "모든 캐릭터는 내 주변 인물이나 내 모습, 내가 경험한 것을 토대로 만든다"며 "취미가 인간 관찰이다. 항상 사람들을 유심히 지켜본다. 다음은 당신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핫이슈지'는 첫 영상이 게재된 지 한 달 만에 구독자 수 60만 명에 달할 만큼 성장했다. 특히 사교육 1번지로 불리는 대치동의 열혈 엄마인 제이미 엄마를 패러디한 영상이 주목받았다.
첫 영상에서 제이미 엄마는 약 400만 원에 달하는 고가의 명품 패딩을 입고 등장했다. 두 번째 영상에서 역시 고가의 가방과 밍크 조끼를 입고 등장했다. 완벽한 현실 고증이라는 반응이 이어지자 '핫이슈지' 구독자 수는 더 많이 늘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열심히 자녀 교육에 힘쓰는 사람들을 조롱하고 희화화했다는 비판도 나왔다. 이수지의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 뒷바라지를 공개했던 배우 한가인까지 공격받았고, 결국 한가인 측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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