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오늘(13일) 신곡 ‘Body Language(보디 랭귀지)’를 선공개하며 정규 1집 활동의 포문을 연다.
유노윤호가 선보이는 첫 정규앨범 ‘I-KNOW(아이 노우)’의 더블 타이틀곡 ‘Body Language(보디 랭귀지)’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같은 시각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Body Language’는 블루스, 펑크, 복고풍 힙합이 어우러진 댄스곡이다. 춤을 통해 모두 하나 되어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유노윤호 특유의 경쾌한 보컬이 곡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뮤직비디오는 늘 다투던 마을 사람들이 윤호의 춤을 계기로 화합하게 되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담았다. 위댐보이즈의 바타, 알에이치도쿄의 리에하타가 안무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정규 1집 ‘I-KNOW’는 유노윤호가 아티스트이자 한 인간으로서 ‘나’를 탐구하고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린 앨범이다. ‘페이크&다큐멘터리’ 콘셉트 아래, 하나의 주제를 두 시선으로 풀어낸 2곡씩이 가사적으로 짝을 이루며 배치됐다.
이번 앨범에는 ‘Body Language’와 또 다른 타이틀곡 ‘Stretch(스트레치)’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된다. 전곡은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오늘부터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