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 OST '골든'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기록을 넘어섰다.
오늘(9일) 빌보드 예고 기사에 따르면 오는 13일 자 핫 100 차트에서 '골든'이 또다시 1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이 차트에서 비연속 4주 1위에 올랐다. 지난달 1위를 차지한 후 2위로 한 차례 내려앉았다가 정상을 탈환했다. 이후 3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로써 '골든'은 지난 2020년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가 기록한 3주 1위 기록을 넘어섰다.
K팝 장르 중 '핫 100'에서 가장 긴 기간 1위를 차지한 곡은 10주 동안 머무른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다.
이 밖에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중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4위, '소다 팝(Soda Pop)'이 5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이 9위에 올랐다.
이에 대해 빌보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핫 100 차트의 67년 역사상 처음으로 '톱 10'에 4곡을 동시에 진입시킨 사운드트랙"이라고 밝혔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