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방영 10주년을 기념한 OST가 발매된다.
‘응답하라 1988’ OST는 ‘응답하라’ 시리즈 가운데 가장 높은 인지도를 얻은 음반으로 꼽힌다. 이번 10주년 OST는 당시 수록곡들을 새로운 편곡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가창자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드라마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직접 노래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오는 19일에는 배우 박보검이 가창한 곡이 담긴 Part 1이 발매되며, 26일에는 들개들(이일화·라미란·김선영)과 쌍문동 아이들(류혜영·혜리·고경표·류준열·박보검·안재홍·이동휘·최성원)이 각각 참여한 두 곡이 수록된 Part 2가 공개된다.
이와 관련해 신원호 감독은 “‘응답하라 1988’을 사랑해 준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마주희 OST 프로듀서도 “극 중 인물의 서사를 함께 만들어온 배우들의 목소리로 곡을 완성했다”며 “드라마의 기억을 자연스럽게 떠올릴 수 있는 곡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응답하라 1988 10주년’ 예능은 오는 19일 tvN에서 첫 방송되며, 같은 날 오후 6시 OST Part 1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tvN]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