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대현의 신곡 ‘행로’가 유튜브 영상, 음원, 쇼츠에서 모두 흥행에 성공하며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지난 16일 공개된 ‘행로’는 세 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보였다.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한국)’ 차트 2위에 오르며 공식 영상의 인기를 확인했고, ‘노래(트랙)’ 부문에서도 51위에 진입해 음원 경쟁력도 증명했다.
짧은 영상 플랫폼에서도 힘을 발휘했다. 유튜브 ‘일간 쇼츠 인기곡’ 차트 5위를 기록하며 숏폼 음악 트렌드 속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일본 차트에서도 5위에 올라, 일본어 버전 특유의 감성과 영상미가 해외 팬들에게도 통했다.
같은 날 공개된 일본어 버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독특한 연출과 영상미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공개 직후 유튜브 뮤직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한국)’ 차트 3위, 이어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 2위에 오르며 기획력과 영상미 모두에서 호평을 얻었다.
소속사 MA엔터테인먼트는 “‘행로’의 애니메이션 MV와 일본어 버전이 글로벌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MA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