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K-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 , 콘텐츠아시아 어워즈 수상

2025.09.19 오후 04:24
이미지 확대 보기
K-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 , 콘텐츠아시아 어워즈 수상
AD
K-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Hero Inside)'가 ‘2025 콘텐트아시아 어워즈(ContentAsia Awards)’ TV 프로그램상 수상하며,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K-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빛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25 콘텐트아시아 어워즈(ContentAsia Awards)’는 아시아 전역에서 제작된 오리지널 시리즈, 예능, 영화 등 전 장르를 대상으로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업계 전문가 60여 명이 심사에 참여할 만큼 공정성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9월 초 대만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는 각 부문 약 150개 이상의 작품이 후보 대상에 올랐으며, '히어로 인사이드'는 베스트 키즈 TV 프로그램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K-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는 3D 슈퍼히어로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2009년 등장이후 K-애니메이션의 원조로 불리며 전 세계를 뒤흔들었던 넌버벌 애니메이션 '라바'의 맹주공 감독이 기획부터 제작, 감독 등 총 진행을 맡아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히어로 인사이드'는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만이 만화책 속의 슈퍼히어로를 현실로 소환, 히어로의 힘을 이용해 싸우게 된다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기존에 알고 있던 멋지고 완벽한 영웅들이 아닌 약점도 있고 그래서 인간미도 있는 영웅들이 등장하면서 K-애니메이션 특유의 현실감과 코믹함, 친근감을 더한다.

이로 인해 2023년 시즌1이 공개된 후 “마블보다 재밌다”라는 평을 얻으며 미국, 남미, 유럽 등 전 세계 100여 국을 휩쓰는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24 시즌2가 마무리된 후에는 시즌3의 귀환을 원하는 팬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

제작사 밀리언볼트 측은 “‘히어로 인사이드’가 가진, K-애니메이션이기에 가능한 독창적인 스토리와 기술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서 감격스럽다”라며 “최근 K-애니메이션의 위상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정도로 치솟고 있는 상황이 자랑스럽다. 더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K-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YTN star 허환 (angel1004@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1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66,24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6,56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