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이슈] 민희진, 하이브 갈등 4개월 만에 어도어 대표 사임…"뉴진스 프로듀싱은 계속"

2024.08.27 오후 04:18
이미지 확대 보기
[Y이슈] 민희진, 하이브 갈등 4개월 만에 어도어 대표 사임…"뉴진스 프로듀싱은 계속"
사진제공 = 어도어
AD
일명 '뉴진스맘'으로 불리는 민희진 씨가 연예기획사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난다.


어도어는 오늘(27일) 이사회를 열고 김주영 어도어 사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어도어는 "김주영 신임 대표이사는 다양한 업계에서 경험을 쌓은 인사관리(HR) 전문가로서 어도어의 조직 안정화와 내부정비 역할을 맡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민희진 대표는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지만, 사내이사직을 그대로 유지한다. 특히 어도어는 "뉴진스의 프로듀싱 업무도 그대로 맡게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이사회를 계기로 어도어는 하이브 산하 다른 레이블들과 같이 제작과 경영으로 내부 조직을 분리한다.

끝으로 어도어는 "이번 인사와 조직 정비를 계기로 어도어는 뉴진스의 성장과 더 큰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희진 대표는 지난 4월부터 하이브와의 갈등에 빚어왔다. 하이브는 민 대표가 배임 등의 혐의가 있다고 보고, 민 대표는 내부고발 이후 보복을 당한 것이라며 반발했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6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3,23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3,596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