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김성회 "故 대도서관 갑질, 모두 거짓말… 억울함 혼자 짊어져”

2025.09.12 오전 09:51
이미지 확대 보기
김성회 "故 대도서관 갑질, 모두 거짓말… 억울함 혼자 짊어져”
사진=김성회 유튜브 화면 캡처
AD
게임 방송인 김성회가 고(故)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을 기리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김성회는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성회의 G식백과’에 '대도서관의 길'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대도서관은 게임 방송 1세대이자 개척자였다"며 "스트리머계의 서태지였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성화는 "대도서관님은 인터넷 방송인이 사회적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처음으로 노력한 분”이라며, '게임은 질병'이라는 사회적인 편견에 맞섰던 인물이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성회는 지난 2021년의 직원 갑질 논란에 대해 "모두 거짓이었다. 당시 대도서관님은 다른 이들이 비난받지 않도록 본인이 모두 짊어졌다"며 "생각보다 더 선량한 사람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서태지가 가수들의 처우를 제도화한 것처럼 대도서관도 방송인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애를 썼다"며 고인이 인터넷 방송계에 끼친 영향력과 그로 인해 자신이 활동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대도서관은 지난 6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자 지인의 신고로 경찰과 소방이 출동했으나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향년 46세. 부검 결과 사인은 뇌출혈로 확인됐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1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67,571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6,4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