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수현 측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주장을 전면 반박했다. '가세연'에서 공개한 녹취 파일은 위조된 것이며, 제보자의 피습 사진은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사진이라는 것.
김수현의 법률 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유한) 엘케이비앤파트너스는 오늘(7일) 가세연의 기자회견이 이뤄진 이후 배포한 공식 입장을 통해 이날 기자회견에서 나온 주요 내용들을 반박했다.
김수현의 법률 대리인은 "가세연은 기자회견을 통해 故 김새론 배우와의 녹취 파일을 확보하였다는 취지로 주장했다. 그러나 해당 녹취 파일은 완전히 위조된 것으로, 골드메달리스트는 해당 녹취 파일이 AI 등을 통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세연'이 이날 기자회견에서 제보자의 피습 사진이라며 공개한 사진에 대해서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사진으로, 가세연과 녹취 파일 전달자는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사진을 ‘피습 사진’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가세연의 기자회견은 김수현 배우에 대한 허위사실 명예훼손, 스토킹, 사이버 성범죄 및 증거 조작 등으로 궁지에 몰린 가세연이 김수현 배우에게 사이버 테러를 가하기 위해 벌인 또 하나의 조작"이라며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골드메달리스트는 이번 가세연의 기자회견과 관련하여 스토킹처벌법 위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으로 즉시 고소·고발할 예정이며,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가세연이 법과 원칙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가세연의 운영자 김세의 씨와 김새론 유족의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 부유 부지석 변호사는 기자회견을 열고 기존의 주장을 이어갔다. 김새론이 사망 한 달 전 제보자와 나눈 대화를 녹취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음성 파일을 공개했는데, 이 대화에서 김새론은 본인이 중학생 시절 김수현과 교제를 시작해 대학교 때 헤어졌다고 말했다.
또한 가세연은 이 음성 파일을 전달한 제보자가 최근 괴한에게 피습당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가세연 측은 "이 녹취를 갖고 있는 제보자가 지난주 목요일, 한국과 중국에서 넘어온 괴한에게 미국에서 피습을 당했다. 목 부위에 9번이나 찔렸다. 명백한 살인 교사 사건이다. FBI에서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 이하 김수현 측 공식입장 전문
1. 들어가며
금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기자회견(제목: [긴급방송] ‘김수현 중범죄’ 폭로 기자회견)에서 주장한 내용에 대해 골드메달리스트의 법률대리인으로서 골드메달리스트의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 가세연이 주장한 녹취파일에 대한 입장
가세연은 기자회견을 통해 故 김새론 배우와의 녹취파일을 확보하였다는 취지로 주장하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녹취파일은 완전히 위조된 것으로, 골드메달리스트는 해당 녹취파일이 AI 등을 통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해당 녹취파일을 가세연에 전달한 사람(이하 “녹취파일 전달자”)은 골드메달리스트에도 故 김새론 배우가 김수현 배우에 대해 유리한 발언을 한 녹취파일이 있다며 접근한 사기꾼입니다. 녹취파일 전달자는 골드메달리스트에 돈을 요구하며 故 김새론 배우의 음성이 녹음된 녹취파일 중 일부를 보내왔는데, 해당 녹취파일은 故 김새론 배우의 음성을 조작한 것이었고, 골드메달리스트는 녹취파일 전달자의 어떠한 요구도 수용하지 않았습니다.
녹취파일 전달자는 故 김새론 배우와 어떠한 접점도 가질 수 없는 인물로서, 골드메달리스트에 대한 사기가 통하지 않자 가세연과 공모하여 위조된 故 김새론 배우의 녹취파일을 공개한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골드메달리스트는 녹취파일 전달자가 AI 등을 통하여 故 김새론 배우의 음성이 담긴 녹취파일을 위조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고, 이에 대한 기술적 검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검증 결과가 나오는 대로 즉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가세연이 ‘피습 사진’이라고 주장한 사진에 대하여
가세연은 기자회견을 통해 녹취파일 전달자가 골드메달리스트 내지 고상록 변호사 측의 사주로 피습을 당하였다고 주장하며, ‘피습 사진’을 공개하였습니다. 가세연의 주장은 도저히 용납될 수 없는 허위 주장이자, 상식적으로도 납득하기 어려운 주장입니다. 심지어 가세연이 공개한 ‘피습 사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사진으로, 가세연과 녹취파일 전달자는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사진을 ‘피습 사진’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4. 골드메달리스트의 가세연에 대한 대응 계획에 관하여
이번 가세연의 기자회견은 김수현 배우에 대한 허위사실 명예훼손, 스토킹, 사이버 성범죄 및 증거조작 등으로 궁지에 몰린 가세연이 김수현 배우에게 사이버 테러를 가하기 위해 벌인 또 하나의 조작입니다. 골드메달리스트는 이번 가세연의 기자회견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으며, 이번 가세연의 기자회견은 그간 가세연이 펼쳐온 수많은 주장들이 허위이고 조작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결정적인 증거입니다. 위와 같은 가세연의 행위는 AI 등을 이용한 신종범죄이자, 위조된 증거를 바탕으로 김수현 배우의 인격을 말살하려는 중대한 범죄행위로서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골드메달리스트는 이번 가세연의 기자회견과 관련하여 스토킹처벌법위반,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으로 즉시 고소·고발할 예정이며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가세연이 법과 원칙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끝.
2025. 5. 7.
㈜골드메달리스트와 김수현 배우의 고소·고발대리인
법무법인(유한) 엘케이비앤파트너스
(L.K.B & Partners)
[사진출처 = OSEN]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