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전소미, 신곡 뮤비 日 만화 트레이싱 의혹 인정 “해당 장면 삭제, 깊은 사과”

2023.08.09 오후 05:55
이미지 확대 보기
전소미, 신곡 뮤비 日 만화 트레이싱 의혹 인정 “해당 장면 삭제, 깊은 사과”
가수 전소미 ⓒOSEN
AD
가수 전소미 씨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대해 트레이싱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소속사가 해당 장면을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전소미 씨는 지난 7일 새 EP 앨범 'GAME PLA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Fast Forward’로 활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타이틀곡 'Fast Forward’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이후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한 캐릭터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시끌별 녀석들’의 캐릭터와 흡사하다며 ‘트레이싱’ 의혹이 제기됐다. 트레이싱은 원본을 밑에 두고 따라 그리는 방식으로, 뮤직비디오 속 캐릭터와 ‘시끌별 녀석들’ 사이 유사성을 지적하는 의견이 쏟아졌다.

이에 9일 전소미 씨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소식을 접한 이후 즉각 검토하였고, 해당 장면을 삭제 및 수정 하기로 결정하였다. 조속히 해당 장면을 교체할 예정이며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사실상 트레이싱 의혹을 인정하며 고개를 숙였다.
이미지 확대 보기

전소미, 신곡 뮤비 日 만화 트레이싱 의혹 인정 “해당 장면 삭제, 깊은 사과”
전소미 신곡 뮤직비디오 'Fast Forward’(左), 일본 작가 타카히시 루미코의 만화 '시끌별 녀석들'(右)

이어 “소속사로서 작품에 대해 더 면밀히 살피지 못하여 심려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 앞으로 위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Fast Forward’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조회수를 1000만 회 돌파하며 뜨거운 돌풍을 예고했던바, 트레이싱 논란으로 인해 전소미 씨는 복귀 활동 초기부터 홍역을 치르고 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0,55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07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