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연금, 캐럴 연금에 이어 이번엔 '챌린지 연금'이다. 그룹 다이나믹 듀오가 3년째 역주행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4년 발매된 다이나믹 듀오 '에아오(AEAO)'가 1일 기준 멜론 일간 랩/힙합 차트, 한국 애플뮤직 K-pop 인기곡 차트, 샤잠 한국 톱 200 차트에 재진입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틱톡, 릴스 등 숏폼 플랫폼에서 '에아오' 챌린지가 재차 성행하며 역주행을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에아오'가 담긴 챌린지 영상은 이날 기준 숏츠 플랫폼 합산 조회수 1억 3,000뷰를 넘어섰다.
이미지 확대 보기
![다이나믹듀오]()
'에아오'의 역주행은 벌써 3년째다. 지난 2023년 챌린지 열풍을 타고 발매 9년 만에 역주행을 이룬 '에아오'는 올해 또 한 번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장기 흥행에 돌입했다.
올해 미국 NBA 농구 게임 최신작에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삽입되기도 했고, 스포티파이에서 단일 곡 누적 스트리밍 1억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와 관련해 최자는 자신의 SNS를 통해 "믿기 힘든 기적 같은 일이다. 벅차오른다"라며 "거듭되는 역주행을 할 만큼 멋진 비트를 만들어주신 디제이 프리미어(DJ Premier) 형님 그리고 곡을 빠르게 또 느리게 플레이하며 재미있는 릴스를 만들어주신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 밖에 다이나믹 듀오는 오는 20일 부산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광주, 서울에서 2025 단독 콘서트 '가끔씩 오래 보자'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 아메바 컬쳐]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