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대세로 떠오른 배우 홍경이 신작 영화 '콘크리트 마켓'에서 필모 사상 가장 거침없는 얼굴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월 3일 개봉하는 영화 '콘크리트 마켓'은 대지진 이후 유일하게 남은 아파트에 물건을 사고파는 황궁마켓이 자리잡고, 생존을 위해 각자의 방식으로 거래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홍경은 극 중 김태진 역을 맡는다.
공개된 스틸은 대지진 이후 유일한 권력의 상징으로 자리잡은 ‘황궁마켓’에서 수금조로 일하고 있는 '태진'의 거친 모습을 담고 있다. '황궁마켓'의 최고 권력자 '박상용'에게 목숨값을 빚진 '태진'은 외부인 '최희로'(이재인 분)로부터 위험한 거래를 제안받고 ‘황궁마켓’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인다.
이 과정에서 홍경은 극의 흐름에 따라 충직한 부하 직원의 모습부터 반항적이고 폭주하는 이면까지 긴박감 넘치는 서사를 펼쳐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선한 얼굴부터 광기 어린 모습까지 다채로운 변주를 지닌 홍경이 '콘크리트 마켓'에서는 어떤 분위기와 연기 디테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관심을 모은다.
영화 '결백'에서 보여준 인상적인 연기로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기 시작한 홍경은 괄목할 만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D.P.' 속 악랄한 군대 선임의 모습부터 '약한 영웅 Class 1'에서 보여준 불안한 내면 연기, '청설'에서 표현해 낸 풋풋한 첫사랑의 이미지까지 모두 호평을 이끌어냈다.
최근 '굿뉴스'에서는 엘리트 공군 역할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냈다. 수화, 3개 국어 등 매 작품 새로운 도전도 마다하지 않는 노력파 배우인 만큼 홍경이 '콘크리트 마켓'에서 선보일 새로운 얼굴에도 기대가 모인다.
영화 '콘크리트 마켓'은 오는 12월 3일 수요일 극장 개봉한다.
[사진출처 = 롯데엔터테인먼트]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