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희선이 주류 시장에 도전한다. 세계적인 와인메이커 조 웨그너(Joe Wagner)와 손잡고 새로운 와인을 선보이는 것.
오늘(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김희선은 세계적인 와인메이커 조 웨그너와 손잡고 와인 '벨레 그로스 발라드(Belle Glos Ballad)'를 오는 9월 롯데백화점에서 선보인다. 캘리포니아 산타바바라산 피노누아로 제조된 이번 제품은 F&B 기업 FG와 와인 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이 협업해 기획됐다.
무엇보다 '벨레 그로스' 창립자이자 '메이오미'를 3억 1,500만 달러(약 4,300억 원)에 매각하며 세계적 명성을 얻은 조 웨그너와의 협업으로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그는 코퍼케인 와이너리를 통해 9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으로, 김희선이 직접 모델로 참여하며 패키지 디자인과 기획 단계에도 의견을 보탰다. 패키지는 뉴욕 아티스트 마리아트가 맡아 프리미엄 감각을 더했다.
연예계 대표 애주가로 꼽히는 김희선은 이번 협업으로 본격적인 와인 시장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FG 이경원 대표는 "김희선 씨와의 와인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각 셀럽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류 라인업을 확대하겠다"며 "FG가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류 문화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FG]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