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인기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6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골든'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대해 빌보드는 "가상의 아티스트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두 차트 모두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그룹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부른 또 다른 OST '테이크다운(Takedown)'도 '핫 100' 차트의 86위에 올랐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공개 하루 만에 미국, 영국, 호주, 일본, 프랑스 등 22개국에서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올랐다. 이후 일주일 넘게 넷플릭스 글로벌 영화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수많은 스타들이 안무 챌린지 영상, OST 커버 영상 등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