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콜라이트'의 또다른 주연 배우 아만들라 스텐버그과 함께 토크쇼를 진행한 이정재 씨는 "오늘 진짜 놀라는 일이 많다. 이렇게 많으신 분들이 함께 하는 이 행사가 15년이나 됐다는 것에 많이 놀랐다. 제가 함께 하고 있다는 것도 놀랍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진행자는 "이제 당신도 '스타워즈' 패밀리다"라고 말해 분위기를 달궜다.
이정재 씨는 "'스타워즈 애콜라이트'를 조금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뻤다. 그것보다 더 흥분되는 것은 다른 트레일러도 봤다는 것이다. 오늘 진짜 흥미로웠던 것은 트레일러를 보면서 다른 작품들의 장르나 느낌이 다 달랐다는 점이다. 빨리 보고 싶어서 참을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영어가 원어가 아니기 때문에, 그래서 아마 '스타워즈'가 아니었다면 이 작품을 못한다고 거절했을 것이다. 하지만 누가 '스타워즈'를 거절할 수 있겠는가. 더군다나 라이트세이버를 쓸 수 있다고 하는데"라며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또 "장담하겠는데, '애콜라이트'는 지금까지 나왔던 스타워즈 중에서도 가장 흥미로운 이야기가 될 것이다. 스타워즈는 놀랍게도 항상 발전되는 이야기와 비주얼을 보여줬다. 우리 작품도 조금 더 발전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워즈’ 시리즈의 일환인 ‘애콜라이트’는 총 8부작이며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의 100년 전 이야기다. 은하계의 어두운 비밀과 새롭게 떠오르는 다크사이드의 이야기를 다룬다.
‘애콜라이트’에서 이정재 씨는 제다이 마스터 역을 맡는다. 동양인 배우가 제다이 마스터를 연기한다는 것은 ‘스타워즈’의 다양성을 확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는 게 현지 평가다.
현재 영국에서 촬영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24년 디즈니 플러스에서 공개된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