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더 글로리' 이도현, 돌직구 고백에 무장해제…글로벌 흥행 이끈 존재감

2023.01.05 오후 05:08
이미지 확대 보기
'더 글로리' 이도현, 돌직구 고백에 무장해제…글로벌 흥행 이끈 존재감
AD
배우 이도현 씨가 '더 글로리'로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도현 씨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복수를 다짐한 주인공 문동은(송혜교 분)의 강렬한 조력자인 주여정을 연기했다. '더 글로리'는 '태양의 후예'를 집필한 김은숙 작가와 '비밀의 숲'을 연출한 안길호 감독의 합작품으로 공개 직후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도현 씨는 1년 만의 컴백작 '더 글로리'를 통해 한층 더 깊어진 연기력을 보여 주며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 수식어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이도현 씨가 연기한 주여정은 병원장의 아들로 태어나 고생 없이 자란 온실 속 화초처럼 보이지만 그 이면에 어둡고 깊은 아픔을 지닌 인물이다. 명랑하고 소탈한 성품과 썬키스트 같은 매력으로 주변 사람들을 웃음 짓게 하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여정의 내면에 숨겨둔 어둠이 드러난다. 여정의 심연을 표현한 잠수씬과 살인범 강영천(이무생 분)을 떠올리며 복수를 다짐하는 씬 등 동은과 공통점을 찾게 되는 과정을 섬세하고 밀도 있는 연기력으로 그리며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이끌었다.

특히, 이도현 씨와 송혜교 씨의 연기 호흡은 무채색으로 흐르는 작품에 색다름을 선사한다. 동은의 바둑 과외 교사로 인연을 맺게 된 두 사람은 침묵 속에 맹렬한 대국을 펼치며 끈끈한 결속을 다진다. 여정은 자신을 밀어내는 동은에게 "뭘 하고 싶든 다 하라고, 대신에 나랑 연애도 해요. 내가 행복하게 해줄게요"라고 돌직구 고백을 하는가 하면, 동은의 복수에 발 벗고 나서며 그녀를 위해 기꺼이 "칼춤 추는 망나니가 되겠다"라고 선언했다.

이처럼 이도현 씨는 시청자를 무장해제 시키는 멜로 연기에 더해 이중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도현 씨의 열연에 '더 글로리' 파트2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진 상황.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이어 '호텔 델루나', '18 어게인', '스위트홈', '오월의 청춘', '멜랑꼴리아’, '더 글로리'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이도현 씨에 시청자들은 맹렬하게 빠져들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 문동은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와 동시에 한국을 포함한 다수 국가에서 1위에 등극한 가운데, '더 글로리' 파트2는 오는 3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넷플릭스]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1,50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8,22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