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새 앨범 '프루프(Proof)'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이 275만장을 넘겼다.
16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프루프'가 총 275만2496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앨범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이자, 방탄소년단의 역대 초동 기록 2위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역대 국내 음반 초동 판매량 1~4위를 석권하는 독보적 인기를 과시했다. 국내 음반 초동 판매량 역대 1위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 : 7(MAP OF THE SOUL : 7)'(337만장)이며 2위는 '프루프'(275만장), 3위는 '비(BE)'(227만장), 4위는 '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213만장)가 자리했다. '프루프'는 지난 10일 발매 하루 만에 판매량 215만 장을 돌파,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바 있는데, 발매 단 하루 만에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것은 방탄소년단이 사상 최초다.
'프루프'는 한터 주간 차트(집계기간 2022년 6월 6일~12일)에서 총 219만952장의 판매량을 올리며 1위로 직행했다. 이 앨범은 발매 후 3일간 집계된 판매량으로 주간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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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프루프'는 일본 오리콘이 지난 14일 발표한 데일리 앨범 랭킹(6월 13일 자)에서 46만4000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고, 15일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6월 20일 자, 집계 기간 6월 6~12일)에서는 발매 후 이틀간 집계된 다운로드 수로 1위에 등극했다.
'프루프'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으로,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달려라 방탄' '포 유쓰(For Youth)' 등 3개의 신곡과 역대 앨범의 타이틀곡, 일곱 멤버의 솔로곡과 유닛곡, 미발매곡, 스페셜 버전 등이 수록됐다.
방탄소년단은 17일 KBS2 '뮤직뱅크'와 19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빅히트 뮤직]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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