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내발생 및 예방접종 현황
확진 705,902명사망 6,452명
1차 접종 44,519,041명접종률 86.7%

'오징어게임' 美 고담어워즈 작품상 수상.."지구상 최고의 쇼"

방송 2021-11-30 14:15
이미지 확대 보기
\'오징어게임\' 美 고담어워즈 작품상 수상.."지구상 최고의 쇼"
AD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고담어워즈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29일(현지시간) 뉴욕 시프리아니 월스트리트에는 제31회 고담어워즈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 글로벌 인기를 구가 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의 이정재, 정호연, 황동혁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담어워즈'는 매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는 독립 영화 분야 시상식으로 미국 내 권위를 자랑하는 시상식이다. 미국 독립영화 지원기관 IFP(Independent Filmmaker Project)에서 주최하며 IFP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수상이 정해진다.

이날 '오징어 게임' 고담어워즈에서 '40분 이상의 획기적 시리즈'(Breakthrough Series Long Format over 40 minutes)를 수상하며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오징어 게임' 신드롬을 다시금 입증했다. 한국 제작작품이 고담어워즈에서 수상한 것은 '오징어 게임'이 최초다.

황동혁 감독은 "12년 전 처음 이 시나리오를 썼을 때 비현실적이고 만들 수 없다고 했다. 12년 후, 이렇게 만들어졌고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오징어 게임'이 지구상 최고의 쇼가 되기까지는 12일이 채 걸리지 않았다. 이것은 기적이다"라며 감격했다.

또한 황동혁 감독은 "많은 분들이 '오징어 게임'을 봐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다.

[사진=AP]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D-49
20   2022.03.09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