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음콘협, 신임 우승현 이사장 선임…전문경영인 제도 도입

2026.02.09 오후 02:49
이미지 확대 보기
음콘협, 신임 우승현 이사장 선임…전문경영인 제도 도입
AD
한국음악콘텐츠협회(이하 음콘협)가 전문경영인 제도를 도입하고 신임 우승현 이사장을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신임 우승현 이사장은 문화일보 기자 출신으로 네이버 대중문화실 실장, SBS와 MBC의 합작 법인인 SMR(스마트미디어렙) 대표를 역임했다. 2022년부터는 OTT 플랫폼 웨이브(Wavve)에서 CFO와 CSO를 맡아 경영 전반을 총괄한 인물로, 대중문화 현장과 플랫폼 산업을 아우르는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음콘협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단순한 업계 의견 수렴 기구를 넘어, 케이팝 산업의 구조적 현안을 정리하고 정책·제도 개선 논의를 주도하는 ‘실행 중심’ 협회로 체질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우 이사장은 취임과 함께 협회 운영의 3대 방향으로 ▲음악 산업계의 강력한 대변인 ▲사업 환경의 선제적 개선 ▲정책 전문성 강화를 제시했다. 특히 협회 운영 전반에 ‘압도적 투명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워 신뢰 기반의 운영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 이사장은 “높아진 한국 대중음악 산업의 위상에 걸맞은 협회 활동으로 업계를 지원하겠다”며 “대중음악계가 국내외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회원사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 이사장의 임기는 3년이다.

2008년 설립된 음콘협은 하이브(HYBE), JYP, SM, YG 등 주요 기획사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유통사, 해외 직배사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음악 산업 단체다. 지난 2016년부터 김창환 회장이 제2·3대 회장을 연임하며 협회를 이끌어 왔다.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98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330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