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현장] '휴민트' 조인성 "국정원 가서 실제 교육, 너무 감사한 마음"

2026.02.04 오후 05:23
이미지 확대 보기
[Y현장] '휴민트' 조인성 "국정원 가서 실제 교육, 너무 감사한 마음"
배우 조인성 ⓒOSEN
AD
배우 조인성이 '휴민트'를 위해 국정원에 가서 실제 교육을 받았다고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휴민트'의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류승완 감독과 주연 배우 조인성, 박정민, 박해준, 신세경이 참석했다.

'휴민트'는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인물들의 격돌을 그린 첩보 액션 영화다.

이번 작품으로 류승완 감독과 세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조인성은 "사실 '밀수'를 제외하고는 시나리오를 보기도 전에 출연을 결정했다"며 감독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드러냈다.


조인성이 연기한 '조과장'은 조직의 냉혹함에 실망하면서도 자신이 책임져야 할 '휴민트(인적 정보 자원)'를 위해 적진으로 뛰어드는 인물. 그는 캐릭터의 동기에 대해 "대한민국 국정원 블랙요원이 휴민트를 이용만 하고 책임지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실망, 그리고 개인의 자존심 문제에서 출발해 당위성을 끝까지 밀어붙였다"고 분석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 화제가 된 사격술과 전술 보행에 대해서도 밝혔다. 조인성은 "국정원에 가서 실제 사격 훈련과 기초 교육을 받았다"며 "현재 쓰이는 권총 파지법과 스텝 등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됐다. 교관님들의 멋진 모습을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현실감이 살더라. 너무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영화 '휴민트'는 오는 2월 11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81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22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