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미스터리 수사단2', 2월 27일 공개…가비 새 멤버 합류

2026.01.29 오전 10:53
이미지 확대 보기
'미스터리 수사단2', 2월 27일 공개…가비 새 멤버 합류
AD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이 오는 2월 27일 시즌2로 돌아온다.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은 넷플릭스 두뇌 서바이벌 게임 ‘데블스 플랜’과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을 통해 큰 사랑을 받아온 정종연 PD가 지난 2024년 선보인 작품이다. 치밀하게 설계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와 디테일한 세트, 다양한 장치, 기묘한 사건을 풀어가는 미션들이 어우러지며 미스터리 어드벤처 추리 예능 특유의 몰입감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대 속에 돌아온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는 한층 확장된 스케일과 강화된 세계관을 예고한다. 미스터리 요소를 강화한 스토리와 장치에 더해, 야외 미션까지 도입되며 수사의 범위도 넓어졌다. 비밀 조직 ‘XIN’의 요원이 된 수사단이 불가사의하고 초자연적인 사건을 추적하는 설정 역시 한층 강화됐다. 이용진, 존박, 혜리, 김도훈, 카리나는 시즌1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시즌2에서 다시 호흡을 맞춘다. 여기에 신입 수사단원 가비가 합류해 새로운 변화를 더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예측할 수 없는 미스터리의 시작을 알린다. “XIN 업무에 복귀한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내레이션은 새롭게 주어질 미션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고, 어둠 속 호수로 향하는 수사단의 모습은 앞으로 펼쳐질 사건에 대한 긴장감을 더한다.


정종연 PD는 “한정된 공간에서 벗어나기 위해 첫 에피소드부터 강한 변화를 시도했다”며 “공간 이동이 가능해진 만큼 수사단의 활약도 더욱 다채로워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왜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를 만들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아직 풀지 못한 이야기가 남아 있었다”며 “드라마와 영화 같은 긴장감과 논스크립트 예능 특유의 리얼함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는 오는 2월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제공 = 넷플릭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6,04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9,10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