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현장] 캐치더영 “착한 목소리에 화나 위스키 마시며 녹음”

2026.01.19 오후 04:59
이미지 확대 보기
[Y현장] 캐치더영 “착한 목소리에 화나 위스키 마시며 녹음”
AD
밴드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의 남현이 신곡 녹음 과정에서 겪은 파격적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캐치더영(강산이, 안기훈, 김남현, 이준용, 최정모)은 19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정규앨범 'EVOLVE(이볼브)'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남현은 수록곡 ‘어딕티드(Addicted)’의 비하인드를 전하며, 세계적인 밴드 뮤즈(Muse)의 ‘타임 이즈 러닝 아웃(Time Is Running Out)’과 같은 날카롭고 퇴폐적인 분위기를 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남현은 “녹음을 마친 후 모니터링을 하는데, 내 목소리가 생각보다 너무 착하게 들려 화가 났다”며 “그 취한 듯한 느낌을 반드시 살려보고 싶다는 생각에 새벽 4시 반까지 작업실에서 J브랜드 위스키까지 마시며 녹음을 했다”고 말해 현장을 놀라게 했다.

남현은 “평소 술을 즐기지 않지만, 그만큼 작업 결과물에 대해 화가 많이 나 있었던 상태”라며 음악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드러냈다.


멤버 기훈의 제보도 이어졌다. 기훈은 “남현이 술을 잘 못 마시는 걸로 안다. 700ml가 아니라 아주 작은 ‘미니어처’ 한 병을 마시고 취해서 허세를 부린 것이 아니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남현은 “절대 미니어처가 아닌 700ml 본품이었다”고 강력하게 부인하며, “녹음은 이렇게 됐지만 라이브에서의 보컬을 기대해 달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앨범 'EVOLVE'는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정규 단위 결과물로, 이들이 지향해 온 '유스 팝-록(YOUTH POP-ROCK)'의 결과물을 집대성했다. 청춘이 겪는 불안과 결심, 전진의 서사를 14개 트랙으로 구성했으며 전 멤버가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렸다. 

캐치더영의 첫 번째 정규앨범 'EVOLVE' 전곡 음원은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된다.

[사진=OSEN]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실시간 정보

AD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5,26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45,22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8,902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