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야당' 청불 허들 넘었다…올해 최고 흥행 한국 영화

2025.05.07 오전 09:56
이미지 확대 보기
'야당' 청불 허들 넘었다…올해 최고 흥행 한국 영화
영화 '야당' 포스터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AD
영화 '야당'이 황금연휴 극장가에서 흥행세를 이어가며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최고 관객 수를 기록했다.

오늘(7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야당'은 지난 1일부터 6일 사이 총 83만 1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특히 5일 하루를 제외하면 닷새 동안 일일 박스오피스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달 16일 개봉 후 줄곧 정상을 지킨 '야당'은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썬더볼츠*', '파과'가 동시에 극장에 걸린 30일 3위로 하락하며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튿날이자 근로자의 날인 지난 1일 곧장 1위 자리로 복귀하며 관객몰이를 계속했다.

'야당'의 누적 관객 수는 267만여 명으로, 설 연휴에 나온 '히트맨 2'(254만)를 제치고 올해 가장 흥행한 한국 영화가 됐다.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 판을 설계하는 브로커인 ‘야당’(강하늘 분)과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유해진 분) 그리고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박해준 분)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특히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이라는 허들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우리 현실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각종 마약 범죄를 비롯해 권력과 유착한 정치 검찰의 추악한 민낯 등 현실감 가득한 서사를 속도감 넘치는 전개로 그려내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영화 '야당'은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9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582,05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22,461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