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스타와 건강] '근육왕' 마동석도 고생한 질환은?

2024.12.06 오전 11:47
이미지 확대 보기
 [스타와 건강] '근육왕' 마동석도 고생한 질환은?
사진=YTN star
AD
YTN Star 유튜브 건강 정보 코너 ‘스타와 건강’은 지난 5일 '마동석, 진선규, 비 등 스타들이 겪는 질환'에 대해 방송했다.


최근 가수 겸 연기자 비가 탄탄한 근육질 몸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목 디스크가 있다고 고백했다. 배우 마동석, 진선규 등은 허리 디스크로 고생한 사례다.

정형외과 부문 100대 명의로 선정된 손혁성 상봉퍼스트본정형외과 원장은 이날 방송에서 목, 허리 디스크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손 원장은 "목 뒤가 심하게 당기거나 팔이 저리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봐야 한다. 하지만 목이 아프다고 모두 디스크는 아니고, 일반적으로 경추 뒤 연부조직의 급성 염증과 인대·근육 손상 때문에 생기는 경추 염좌가 더 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적인 경추 염좌의 경우 쉬면서 물리치료를 받거나 소염 진통제만 드셔도 대부분은 호전된다. 하지만 경추 디스크는 먼저 신경주사를 놓고 저희 병원에서는 필요에 따라 당일 입·퇴원할 수 있는 신경성형술, 경추 고주파 시술을 시행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스타와 건강] '근육왕' 마동석도 고생한 질환은?

허리 디스크 파열 여부는 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손 원장은 ‘하지 직거상검사’를 소개하며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펴고 올려본다. 이럴 때 허리나 엉치에 불편함, 저릿함이 있다면 디스크 때문에 신경이 자극되고 있음을 유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허리 디스크 역시 보존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원칙이다. 손 원장은 "침상 안정을 하면서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먼저 해볼 수 있고, 다리 저림이 있는 경우에는 신경 주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아까 언급한 신경성형술이나 내시경을 통한 디스크 감압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목디스크와 허리 디스크는 서로 이어져 있기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손 원장은 "어떠한 원인으로 요추, 경추 중 한 군데라도 만곡이 줄어들게 되면 이게 전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한쪽도 만곡이 줄어들게 된다. 그래서 허리가 안 좋은 분이 목도 안 좋고, 목 안 좋은 분이 허리도 안 좋게 되는 것이다"라며 "하지만 경추 치료를 잘하면 요추도 같이 낫고, 요추 치료를 잘 하면 경추도 같이 좋아질 수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YTN과 YTN star 유튜브 채널의 ‘스타와 건강’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TN 공영주 (gj920@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0,05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50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