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초점] "모든 것 밝힌다"…뉴진스, 긴급 기자회견서 무슨 말 할까

2024.11.28 오후 07:17
이미지 확대 보기
[Y초점] "모든 것 밝힌다"…뉴진스, 긴급 기자회견서 무슨 말 할까
AD
그룹 뉴진스가 소속사 어도어와의 전속계약 해지와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그동안 뉴진스는 하이브와 줄곧 갈등을 빚어왔고,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에 대한 지지를 보내왔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이러한 내용이 언급될지 관심이 쏠린다.


뉴진스는 오늘(28일) 오후 8시 30분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 삼성역센터에서 전속계약 해지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뉴진스는 지난 13일 어도어 측에 전속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발송하며 계약 위반 사항 시정을 요구한 바 있다.

뉴진스 측의 한 관계자는 "기자회견에서 멤버들이 어떤 내용을 이야기할지 정확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모든 것을 밝힌다는 것으로만 안다"고 말했다. 뉴진스가 어도어와의 전속계약 해지에 이르게 된 배경을 설명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뉴진스가 어도어에 내용증명을 발송한 것은 지난 13일, 어도어가 이를 받은 것이 14일이다. 시정 조치에 대한 답변 데드라인은 오늘(28일) 자정까지다. 따라서 오늘 기자회견에서 뉴진스가 전속계약 해지를 발표할 만한 충분한 법률 검토가 이뤄졌는지, 어도어 측이 뉴진스에 답변서를 발송했는지는 불분명하다.

이미지 확대 보기

[Y초점] "모든 것 밝힌다"…뉴진스, 긴급 기자회견서 무슨 말 할까

이번 사태의 핵심은 역시 민희진 전 대표다. 뉴진스는 데뷔 초부터 민희진 전 대표가 만들어낸 독창적인 콘셉트와 음악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 민희진 전 대표가 하이브 사내이사 직에서 물러나면서 뉴진스와 하이브 사이에 균열이 생겼다. 뉴진스는 하이브에 민희진 전 대표의 복귀를 요구하며, 그의 부재로 활동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뉴진스는 전속계약 해지와 관련한 구체적인 입장과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와의 갈등, 민희진 전 대표에 대한 지지 등 민감한 사안에 대한 입장 표명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OSEN]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77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62,70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5,43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