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기간 내 앨범 사야 응모"…BTS 진 허그회, 논란 일자 방침 변경

2024.06.03 오전 10:37
이미지 확대 보기
"기간 내 앨범 사야 응모"…BTS 진 허그회, 논란 일자 방침 변경
사진제공 = OSEN
AD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전역 다음날 팬들을 만나는 자리로 기대를 모은 '허그회' 행사가 논란에 휩싸였다. 앨범 구매를 유도하는 상술이 아니냐는 지적에 소속사는 응모 기준을 고치기로 결정했다.


진이 참석하는 '2024 FESTA'는 오는 13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진이 자신의 군 복무를 기다려준 팬들을 안아주는 허그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1000명의 참석자를 선정해야 하는데, 응모 기준이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다. 여러 조건 중 '응모 기간 내에 위버스 숍을 통해 '프루프(Proof)' 이후 발매된 방탄소년단 역대 앨범 구매 및 이벤트에 응모 완료한 고객'이 문제가 됐다.


앨범 구매를 유도하는 상술이라는 비판 여론이 거세졌다. 특히 멤버 진의 행사인데, 다른 멤버들의 솔로 앨범 구매를 유도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팬들은 불만을 드러냈다.

결국 빅히트뮤직은 2일 "'2024 FESTA' 진 오프라인 행사의 응모 기준이 변경 예정"이라며 "미리 세심하게 응모 기준을 설정하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고 공지했다.

소속사는 "행사 응모 공지 이후 오프라인 행사에 응모하신 앨범 구매자분들과 공지 이전 앨범을 구매한 이력이 있으신 분들 모두를 고려하는 방향으로 응모 기준을 보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9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9,988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59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