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가 개봉 3주 만에 누적 관객 수 159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순위 TOP 5에 등극했다.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가 지난 1월 24일(화) 누적 159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국내 흥행 순위 TOP 5에 안착했다.
(2016)의 379만 명, (2004)의 261만 명, (2021)의 218만 명, 그리고 (2002)의 216만 명에 이어서 가 159만 명으로 TOP 5에 등극한 것(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발권 통계 기준).
폭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흥행 열풍을 이어가며 누적 200만 관객 초읽기에 들어선 가 TOP 5를 넘어서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흥행 역사를 다시 쓸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미지 확대 보기

AD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연예 뉴스
-
심은하, 22년 만에 복귀…바이포엠 "출연 계약 체결, 올해 복귀작 확정 목표"
-
이승기, 카이스트에 3억 쾌척… 어린이병원 20억→적십사 5억 이어 또 기부
-
연매협 측 “이달소 츄 관련 진정서 제출 돼…상벌위 진행 중”
-
심은하 측 "출연 계약 사실무근, 제작사 사기 법적 조치할 것" [공식입장]
-
심은하 “복귀 사실무근” VS 제작사 “계약금 지급”(종합)
-
"한식으로 뭉쳤다"... BTS 뷔 '서진이네'→이연복 '한국인의 식판'
-
최정원 "슬프고 혼란스러워...불륜 주장, 법의 심판 받게 할 것" [전문]
-
역시 아시아 프린스…디즈니+ 슈퍼주니어 다큐멘터리 글로벌 호성적
-
'더 글로리' 정성일=잘 생긴 척 하는 유재석...'유퀴즈' 출연
-
디크런치 출신 이현호, 팀 해체 후 배우 전향…"꿈 이루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