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현장] '데뷔 1주년' 앞둔 라잇썸 "목표는 퍼포먼스 맛집"(종합)

2022.05.24 오후 04:59
이미지 확대 보기
[Y현장] '데뷔 1주년' 앞둔 라잇썸 "목표는 퍼포먼스 맛집"(종합)
AD
그룹 라잇썸(LIGHTSUM, 상아·초원·나영·히나·주현·유정·휘연·지안) 씨가 데뷔 1주년을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


오늘(24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라잇썸의 '인투더라잇(Into The Light)'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첫 번째 미니 앨범 ‘인투더라잇’은 ‘빛의 선율’을 따라 이끌린 곳에서 만난 멤버들이 그 안으로 뛰어들며 느끼는 감정들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이날 초원 씨는 "이번 앨범엔 두가지 버전이 있다. 첫번째 버전인 더 클래스 버전은 펑키한 하이틴 스타일 콘셉트이다. 두번째는 러블리한 스포티한 느낌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Y현장] '데뷔 1주년' 앞둔 라잇썸 "목표는 퍼포먼스 맛집"(종합)

타이틀곡 '얼라이브(ALIVE)'는 인트로부터 강렬한 사운드로 무채색이던 세상이 생동감 넘치게 변하는 과정을 라잇썸만의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방식으로 녹여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더불어 이번 신보는 타이틀곡 'ALIVE'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어 다양한 라잇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정 씨는 타이틀곡에 대해 "상대를 만나 살아있는 느낌을 갖는다는 의미다"라고 전했다.

나영 씨는 "8명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보여줄 다양한 스토리가 관전 포인트다"라며 신곡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이야기했다.

주현 씨 역시 뮤직비디오 속 연기 도전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연기를 시도했다. 멤버들 각자 캐릭터가 확실히 있고 학교에서 어떤 캐릭터를 맡았는 지 확인해주시면 즐거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데뷔 초와 달라진 점에 대해 주현 씨는 “데뷔를 처음 했을 때는 무대가 처음이라서 낯설고 긴장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무대 위에서 표현력이 풍부해졌다고 느껴서 이번 앨범을 통해 더 풍부한 무대를 보여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Y현장] '데뷔 1주년' 앞둔 라잇썸 "목표는 퍼포먼스 맛집"(종합)

대면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앞둔 나영 씨는 “팬데믹 규정이 완화되서 팬분들을 만나서 이제 대면 무대를 할 수 있는데, 팬들의 떼창과 응원법을 들으면서 함께 즐기면서 무대를 해보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라잇썸은 롤모델로 같은 소속사 선배 그룹인 (여자)아이들을 꼽았다. 초원 씨는 "정말 멋진 선배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그 중 딱 한 팀을 꼽아보자면 한 식구인 (여자)아이들 선배님들을 고르고 싶다. 새로운 유행을 선도하고 다양한 콘셉트를 시도하는 게 너무 멋있다. 우리도 팀 색깔을 찾아서 많은 분들에게 우리 팀을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지난해 데뷔 싱글 `Vanilla`(바닐라)로 가요계 첫발을 내딛은 라잇썸은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이후 두 번째 싱글인 `Light a Wish`(라잇 어 위시)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줬다.

'인투더라잇`은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사진=오센]

YTN 공영주 (gj920@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4,94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7,62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