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터뷰①] 넷플릭스 ‘D.P.’ 감독 “정해인, 믿음이 갔다… 구교환 존경스러워”

2021.09.01 오후 06:01
이미지 확대 보기
[Y터뷰①] 넷플릭스 ‘D.P.’ 감독 “정해인, 믿음이 갔다… 구교환 존경스러워”
AD
넷플릭스 시리즈 ‘D.P.’를 연출한 한준희 감독이 배우 정해인과 구교환과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1일 오후 YTN star는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연출을 맡은 한준희 감독과 화상인터뷰를 갖고 작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공개 직후 전 세계에서 화제와 인기를 동시에 사로잡은 ‘D.P.’(디피)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웹툰 ‘아만자’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이 원작이며, ‘차이나타운’, ‘뺑반’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아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극사실주의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보기

[Y터뷰①] 넷플릭스 ‘D.P.’ 감독 “정해인, 믿음이 갔다… 구교환 존경스러워”

정해인이 D.P.로 차출된 이등병 안준호로, 구교환이 D.P.조 조장 한호열로 분해 완벽한 팀워크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한 감독은 “80회차 넘는 촬영분에 정해인이 안 나오는 장면이 없었다. 본인이 보여줘야 되는 것, 본인이 누군가를 받쳐줘야 할 때 전력으로 연기하는 배우였다. 배우로서 그런 태도, 뉘앙스가 너무 훌륭하고 감사했다”라며 정해인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D.P’를 보신 분들이 정해인을 보고 정말 진짜로 군인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저는 그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 생각한다. 정해인은 대중적인 스타이고 그간 보여줬던 모습이 있다. 처음에 그가 이발을 하고 촬영하는데 어느 순간 반삭발하고 왔다. 그게 쉬운 일이 아닌데, 많은 것을 포기하는 것인데 “당연히 해야죠”라고 말하는 그를 보며 더욱 믿음이 갔고 함께 작품을 하기에 좋았다”라고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Y터뷰①] 넷플릭스 ‘D.P.’ 감독 “정해인, 믿음이 갔다… 구교환 존경스러워”

구교환에 대한 칭찬도 빠지지 않았다. 한 감독은 “구교환 배우가 애드리브를 많이 할 것 같지만 많은 아이디어를 갖고 물어봐 주신다. 애드리브나 방향성에 대해서 절대로 연출자가 동의하지 않는 무언가를 하지 않는다. 계산하고 고민하고 물어보신다. 그에게 고맙고 존경스러운 순간이 많았다”라며 극찬했다.

또한 “구교환의 강점이라면 너무 다채로운 모습이 매력적이라는 것이다. 그처럼 동물적으로 연기하고 자신의 결로 많은 사람을 압도하는 배우는 흔치 않다”라며 그와의 작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지난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최초 공개된 ‘D.P.’는 현재 전 세계적인 인기몰이를 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Y터뷰②] 넷플릭스 ‘D.P.’ 감독 “가혹행위 묘사, 밸런스 위해 끝까지 노력”로 이어짐.)

YTN 김성현 (jamkim@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27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5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