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①에 이어서
최근 새 앨범으로 컴백 후 음악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쥔 비투비. 3연속 발라드의 성공을 예상했을까요? 비투비와 만난 자리에서 앨범 관련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미지 확대 보기
Q. 타이틀곡을 3연속 발라드로 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3연속 발라드 컴백을 계획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서은광 : 3연속 발라드로 나오게 됐는데 '3연속 발라드 가자"이런 건 아니었고, 곡 수집을 하다 보니까, 그 중에서 가장 컴백하기에 적합한 곡을 정하다 보니 발라드가 됐습니다. 또 '봄날의 기억'이 봄과 잘 어울려서 3연속 발라드로 나오게 됐죠.
Q. 멤버 모두가 뛰어난 보컬 실력을 갖고 있는데, 성량을 키우는 비결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정일훈: 평소에 잠을 충분히 자고, 물을 많이 드시고, 하루에 한시간씩 목을 풀어주신다면 좋은 보이스 컬러가 나오지 않을까요.
서은광: 노래하는 분들이 네 시간 전 정도에 물을 마시면 목의 건조함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창섭: 음악을 즐기면 자기만의 색깔이 언젠가 나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쉬는 시간 물을 마셔주는 건 필수!
이미지 확대 보기
멤버들과 대화도 나누고요.
이미지 확대 보기
Q. 신곡 제목이 '봄날의 기억'인데요. 비투비 멤버들 각자의 인생에서 봄날의 기억이 있다면요?
이창섭: 학창시절 헤어진 여자친구. 학창시절에 여자친구가 있었어요.
정일훈: 고등학교 입학했을때 기억이 나는데요. 제가 다니던 중학교에서 저밖에 그 고등학교를 가지 않아서 어색했던 기억이 나네요.
서은광: 무엇보다 비투비가 데뷔한 계절이 봄이라서 잊을 수 없죠. 2012년 3월 21일!
Q. '봄날의 기억' 뮤직비디오에서 멤버 이민혁 씨가 배우 조보아 씨와 첫 연기 호흡을 맞췄어요. 촬영 분위기는 어땠나요?
이민혁: 옛날부터 조보아 씨의 팬을 자처해서 성공한 팬이 됐어요. 그렇기 때문에 촬영할 때 기분 좋게 임했는데, 저희 이사님께서 '민혁아, 연애 안해본 티 좀 내지마라' 하시더라고요. 제가 너무 긴장해서 부자연스러웠나봐요. 팬의 마음으로 떨리기도 하고, 또 만나뵙자마자 사랑하는 사이를 연기해야되다보니까 그런 모습이 비춰졌나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쁜 영상이 나와서 다행입니다. 출연해주신 조보아 씨께 감사드립니다.
YTN Star
강내리기자 (nrk@ytnplus.co.kr)
[사진 = 김수민 기자 (k.sumin@ytnplus.co.kr)]
[영상 = 김성민 모바일PD (mynamesm@ytnplus.co.kr)]
▶ 인터뷰③로 이어집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