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9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96,997,747개와 비교하면 37.1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42% 하락, 브랜드이슈 9.09% 하락, 브랜드소통 42.37% 하락, 브랜드확산 41.68%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독보적이다, 멋지다, 계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세븐, 아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0.57% 기록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