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KBS, 中 내 한류 콘텐츠 불법 유통 앱 단속... 첫 배상합의

2021.06.17 오전 10:34
이미지 확대 보기
KBS, 中 내 한류 콘텐츠 불법 유통 앱 단속... 첫 배상합의
AD
KBS가 지난달 중국에서 수년간 KBS 콘텐츠를 포함한 한류 콘텐츠를 온라인 앱을 통해 불법적으로 유통한 업체와 해당 불법 서비스 앱을 적발해 KBS 콘텐츠의 무단사용을 중지시키고 그동안의 불법 콘텐츠에 대한 사용대가를 받기로 배상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KBS는 “조사 결과 그동안 불법 서비스 앱을 통해 KBS의 , 등의 KBS 인기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류 콘텐츠가 7억 회 이상 다운로드 된 것으로 밝혀져 중국 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한국의 콘텐츠가 불법적으로 유통되고 있음이 확인됐다”라고 밝혔다.

KBS는 “지난 수년간 해외의 저작권 침해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불법 유통에 대응해 왔고, 특히 2020년에는 중국 내 저작권 침해에 대응하기 위해 법무법인 등과 계약을 확대하며 단속에 집중해왔다”라며 “이번에 이뤄진 중국 내 대규모 불법 서비스 단속은 현지에서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저작권 침해 단속 노력의 성과라는 의의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KBS는 지난해 시청자의 호평을 받았던 KBS 추석특집 등 중국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불법으로 유포된 것을 적발하고 영상 차단 등 적극적인 단속 조치를 해왔다고 알리며 향후 콘텐츠 불법 유통 단속을 이어갈 의지를 내비쳤다.

YTN star 김성현 기자 (jamkim@ytnplus.co.kr)
[사진 제공 = KBS]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270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5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