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함소원, '파오차이' 발언 논란되자 SNS에 '김치' 인증

2021.02.24 오후 04:44
이미지 확대 보기
함소원, '파오차이' 발언 논란되자 SNS에 '김치' 인증
AD
방송인 함소원이 라이브 방송 도중 '김치'를 중국 절임 채소를 칭하는 '파오차이'라고 지칭해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김치 사진을 SNS에 인증했다.


24일 함소원은 자신의 SNS에 김치 사진과 함께 "#김치"라는 짤막한 글을 게재했다.

앞서 함소원이 라이브 방송 중 김치를 중국 음식인 파오차이라고 표현했다고 알려지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이 영상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무엇보다 최근 일부 중국인들이 김치가 자국의 문화라고 우기고 있는 상황에서 함소원의 발언이 적절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실제 지난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김치를 파오차이라 칭한 OOO씨 방송 하차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청원인은 "1월에 중국인 시어머니가 입국해 방송을 찍고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 동원됐다. 김치를 파오차이라 알려주고 시청자들이 정정 요구하는 일이 있었다"라면서 "지적이 계속되자 라이브 방송은 삭제했지만 증인 증거가 다수"라고 설명했다.


해당 청원은 국민청원 요건에 위배돼 관리자에 의해 수정된 상태다. 청원인이 실명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함소원임을 암시했다. 현재까지 2200여 명이 이 청원에 동의했다.

함소원은 현재 중국인 남편 진화, 시어머니와 함께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에 출연하고 있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OSEN]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2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352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4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