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초점] #22주째 '핫 100' #30관왕...BTS '다이너마이트'의 신기록

2021.01.27 오후 02:19
이미지 확대 보기
[Y초점] #22주째 '핫 100' #30관왕...BTS '다이너마이트'의 신기록
AD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해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여전히 신기록을 쌓아 올리고 있다.


지난 26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월 30일 자)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45위를 기록했다. 발매한 지 6개월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톱5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히트송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자 디스코 팝 장르의 '다이너마이트'는 '핫 100' 차트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0개 이상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2위,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6위에 랭크됐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지난해 8월 21일 발매와 동시에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에 1위로 진입하고, 13번 넘게 '핫 100' 차트 톱10에 진입, 한국 가수 최장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최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것은 물론 국내 음악방송에서 무려 30관왕을 차지하는 등 엄청난 기록을 쌓았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24일 8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12월 7억 뷰를 돌파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추가한 것.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새로 썼다. 공개 24시간 만에 달성한 1억 100만 조회 수 역시 유튜브 신기록이다.
이미지 확대 보기

[Y초점] #22주째 '핫 100' #30관왕...BTS '다이너마이트'의 신기록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전 세계 동시 발매한 '비'(BE, 디럭스 에디션)와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으로도 여러 차트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비'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59위에 올랐고, '월드 앨범' 1위, '인디펜던트 앨범' 6위, '톱 앨범 세일즈' 14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9위를 각각 기록했다. '라이프 고즈 온'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5위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55위, '빌보드 글로벌 200' 88위에 각각 랭크됐다.

방탄소년단은 내달 19일 '비'(에센셜 에디션)를 발매한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5,586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137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