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발표한 2025년 결산 리스트에서 방송인 추성훈과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가 두각을 나타냈다.
오늘(3일) 유튜브가 발표한 2025 연말 결산 리스트에 따르면, 한국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톱 10에서 추성훈이 정상에 올랐다.
추성훈은 솔직하고 소탈한 성격으로 코믹한 일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그 뒤로 코미디언 이수지가 운영하는 핫이슈지가 2위를 차지했고, 지식인사이드, 보겸TV, 십이층, 셰프 안성재, 정서불안김햄찌, 카더정원 등이 뒤를 이었다.
이 순위는 올해 획득한 국내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선정됐으며, 아티스트, 브랜드, 미디어 회사, 아동용 콘텐츠 채널은 제외됐다.
2025년에 공개됐거나 전년 대비 성장률이 두드러진 노래 가운데 국내 조회수를 기준으로 선정한 한국 최고 인기곡 톱10 순위도 공개됐다.
이 순위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GOLDEN)'이 1위를 차지했다. 우즈 '드라우닝(Drowning)',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또 다른 OST '소다 팝(Soda Pop)', 조째즈 '모르시나요', 지드래곤 '홈 스위트 홈(HOME SWEET HOME)', '마크툽 '시작의 아이' 등이 다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소다 팝'은 한국 쇼츠 인기곡 톱 10에서는 1위에 등극했다. 그리고 '골든'이 곧바로 뒤를 이었다. 한국 쇼츠 인기곡 톱 10은 국내 쇼츠 제작물을 기준으로 선정됐는데, '소다 팝'과 '골든'은 댄스 커버, 코스프레 등의 콘텐츠에 많이 활용되며 쇼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주제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귀멸의 칼날, 폭싹 속았수다, 올데이 프로젝트, 오징어 게임, 김용빈, 진격의 거인, 로블록스, 하츠투하츠, 마비노기가 선정됐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