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추신수, 10년 만에 '라스' 출연…야구 인생 돌아본다

2025.01.14 오전 09:50
이미지 확대 보기
추신수, 10년 만에 '라스' 출연…야구 인생 돌아본다
AD
10년 만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야구선수 추신수가 그동안의 야구 생활을 돌아본다.

오는 15일 방송될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 황윤상)는 추신수, 구혜선, 곽시양, 윤남노가 출연하는 ‘내 2막 맑음’ 특집으로 꾸며진다.

추신수는 아시아 출신 메이저리거 최초로 ‘200홈런 대기록’을 세운 감동 실화를 공개한다.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7년 동안 마이너리그 생활을 했을 당시 놀라울 정도의 생활 패턴을 공개해 관심을 끌었는데 특히 낮은 연봉 때문에 돈을 아끼기 위해 아내 하원미와 했던 갖은 고생과 노력을 한 사실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다.

이후 추신수가 돌아가고 싶지 않은 마이너리그 생활을 뒤로하고 메이저리그로 갔을 당시 가장 놀랐던 것은 선수들에게 허락된 다양한 뷔페식이었다고. 이에 추신수는 해산물을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다른 선수들이 식사를 마칠 때까지 2시간여를 기다려 허락을 구해 ‘해산물’을 싸 들고 집에 귀가했던 사연을 공개해 모두를 감동케 한다.


다양한 사연과 함께 ‘야구계 최수종’이라는 별명이 공개된 가운데, 결혼식을 올리지 못해 항상 미안했던 추신수의 마음도 공개된다. 추신수는 그중에서도 아내 몰래 대규모 결혼식을 준비했다가 중단한 에피소드도 공개한다. 그는 당시 구단의 허락을 받아 경기장 결혼식을 준비해 왔는데 아내 하원미의 충격적인 한마디에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던 이유를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추신수는 초등학교 동창이자 같은 메이저리거 출신인 이대호와의 어린 시절 에피소드도 공개한다. 그는 이대호를 보고 난 뒤 “감독님 저희 반에 고등학생 있어요”라고 전했다는데, 이후 ‘메이저리그’에서 감동의 재회를 했던 얘기까지 공개한다.

특히 그는 국내에 복귀해 파격적인 연봉 삭감의 배경도 털어놓는다. 누적 연봉 1,900억 원으로 역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연봉 1위였던 그가 ‘연봉 3,000만 원’의 주인공이 된 것. 이는 다른 선수들을 위한 배려임이 밝혀지면서 엄지를 들게 했다고 해 그가 전할 이야기들에 관심이 쏠린다.

‘추신수 부부’의 감격스러운 스토리와 추신수가 각종 기록을 쓸 수 있었던 ‘근성’을 볼 수 있는 ‘라디오스타’는 오는 15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5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45,679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8,51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