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하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역대 콘서트 실황 영화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오늘(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전날까지 누적 관객 34만 6,291명을 기록했다.
이는 콘서트 실황 영화로는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방탄소년단(BTS)의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2019)의 최종 관객 수 34만 2,366명을 뛰어넘는 수치다.
지난 8월 28일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임영웅의 올해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그 뒷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특히 콘서트 영화로는 처음으로 아이맥스와 스크린X 등 특별관에서 개봉했다.
이 같은 특별관은 일반 상영관보다 티켓 가격이 높지만, 콘서트 현장을 더욱 현실감 있게 느낄 수 있다는 강점에 관객이 모이며 누적 매출액만 98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계에서는 현재의 추세라면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100억 대 매출도 가능하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