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김수현, '눈물의 여왕' OST 대미 장식…'청혼' 오늘(29일) 발매

2024.04.29 오전 11:27
이미지 확대 보기
김수현, '눈물의 여왕' OST 대미 장식…'청혼' 오늘(29일) 발매
AD
배우 김수현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 OST 대미를 장식한다.


김수현은 오늘(29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장영우, 김희원/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문화창고, 쇼러너스)의 OST Part.12 '청혼'을 발매한다.

'청혼'은 옛 추억을 불러내는 고즈넉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애틋하고 깊이 있는 김수현의 목소리가 깊은 사랑의 여운을 선사하는 곡이다.

'눈물의 여왕'에서 백현우(김수현 분)가 지나온 삶 속 소중한 기억을 더듬으며 홍해인(김지원 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들을 담은 가사가 뭉클함을 자아낸다.


이 곡은 '눈물의 여왕' 최종화에 등장해 감동을 선사했다.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에 참여한 이후 10년 만에 OST 가창에 참여했다.

'눈물의 여왕' OST 마지막 트랙인 '청혼'은 남혜승 음악감독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히트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한 김경희가 협업했다.

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지난 28일 16회(최종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최종회에서는 백현우와 홍해인이 서로에 대한 사랑을 재확인하고, 부부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해나가는 결말이 그려졌다.

'눈물의 여왕' 최종회는 박지은 작가의 전작인 '사랑의 불시착'을 뛰어넘고, tv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 기록도 썼다. 최종회는 전국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24.9%를 기록했다.

[사진제공 = 소리날리, GOLDMEDALIST]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1,137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323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