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 씨가 운영 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유튜버 청계산댕이레코즈가 구독자 10만 명 돌파 기념 Q&A 영상을 찍겠다고 예고해, 정체가 밝혀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 커뮤니티에는 "과분하게도 아이유 님이 인스타그램 포스트를 올려주셔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구독자 10만 명이 넘어 기념 Q&A 영상을 찍으려 한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최근 청계산댕이레코즈는 가수 아이유 씨가 주목한 유튜브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채널 운영자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누리꾼들은 그 정체를 조정석 씨로 추측하고 있다.
아이유 씨가 해당 채널 구독자 별명을 추천하며 "목소리가 예전에 알고 지내던 연예기획사 대표님이랑 비슷하셔서 '댕표님' 어떤가요?"라고 댓글을 달았고, 이는 KBS2 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대표 역을 맡았던 조정석 씨를 연상케 한다는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AI 조정석] 거미 남편이 부르는 거미 - 날 그만 잊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돼 있는데, "영상 속 목소리의 주인공이 AI인 척하는 조정석 씨인 것 같다"는 유쾌한 추측도 나오고 있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