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Y이슈] 블랙핑크 완전체 지켰지만…YG "개인 활동 관련 계약은 협의 중"

2023.12.06 오전 10:22
이미지 확대 보기
[Y이슈] 블랙핑크 완전체 지켰지만…YG "개인 활동 관련 계약은 협의 중"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AD
그룹 블랙핑크가 YG엔터테인먼트와의 재계약을 통해 4인조 완전체를 유지하게 됐다. 다만 개인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은 여전히 매듭짓지 못했다.

YG는 오늘(6일) "블랙핑크와 신중한 논의 끝에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그룹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블랙핑크와 YG 모두 블랙핑크의 IP를 지킬 수 있게 됐다. YG는 "신규 앨범 발매는 물론 초대형 월드투어 등 글로벌 활동으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라고 블랙핑크의 향후 활동을 귀띔했다.

YG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블랙핑크와 인연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랙핑크는 당사는 물론 더 나아가 K-POP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세계 음악시장에서 더욱 눈부시게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그들의 행보에 변함없는 지지와 믿음을 보낸다"고 말했다.

그러나 멤버 개개인의 연예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을 이어갈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멤버들이 개인 활동에 대한 매니지먼트 계약을 YG가 아닌 다른 연예기획사와 체결하거나, 1인 기획사를 설립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 2PM, 빅스 등과 같은 여러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팀 활동은 IP를 가진 원 소속사와 하되, 개인 활동은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회사와 진행하고 있다.

YG는 이날 YTN에 "개인 활동에 대한 재계약은 여전히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84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1,505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8,224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