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SM "성찬·쇼타로, NCT 떠나 재데뷔...남녀 신인 그룹 론칭"

2023.05.24 오후 03:32
이미지 확대 보기
SM "성찬·쇼타로, NCT 떠나 재데뷔...남녀 신인 그룹 론칭"
쇼타로, 성찬 [SM엔터테인먼트 제공]
AD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대표 장철혁)는 오늘(24일) S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M 3.0: NEW IP 2023’ 영상을 공개, 2023년 데뷔 예정인 NCT의 새로운 팀, 신인 보이 그룹, 신인 걸 그룹 등 총 세 팀에 대한 론칭 계획을 발표했다.


#1. NCT 새로운 팀 : 일본 미디어 협업 + 프리데뷔 리얼리티쇼 론칭

장철혁 대표는 첫 번째로 NCT의 새로운 팀에 대해 “현재 준비 중인 팀은 무한 확장의 마지막 장(챕터)인 만큼, 지역 연고라는 세계관에 더욱 부합할 수 있는 차별화된 팀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M은 일본인 멤버 비중을 늘리고 일본 미디어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데뷔 인원 선발 및 팀 론칭 과정을 전 세계 팬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또 한국, 일본 국적의 데뷔 준비생 두 명을 새로운 SMROOKIES(에스엠루키즈, 프리데뷔팀)로 공개하고, 프리 데뷔 리얼리티쇼로 선발된 인원을 더해 팀을 구성한다.

장 대표는 “앞으로 일본을 비롯해 한국 및 전 세계에서 활발히 활동할 새로운 팀에 대한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존에 공개된 SMROOKIES 멤버 관련해서는 “쇼헤이는 건강상의 이유로 아쉽게도 ‘NCT의 새로운 팀’에 합류하지 못하게 됐다. SM은 앞으로 쇼헤이의 개인 활동을 최선을 다해 서포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보기

SM "성찬·쇼타로, NCT 떠나 재데뷔...남녀 신인 그룹 론칭"
장철혁 대표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 신인 보이그룹 : 성찬·쇼타로·은석·승한 + 한국·미국 국적의 멤버 구성

장 대표는 두 번째로 신인 보이 그룹에 대해 “성찬과 쇼타로는 NCT를 떠나 신인 남자 그룹으로 데뷔하며, SMROOKIES 은석, 승한도 함께하게 된다. 이들과 함께 한국, 미국 국적의 멤버로 이뤄진 신인 남자 그룹은 SM의 NEW IP가 돼 'SM 3.0’ 시대를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러한 결정은 앞서 소개된 ‘NCT의 새로운 팀’의 정체성, 프리 데뷔 리얼리티쇼를 통한 론칭 방식, 멤버들의 정서와 팀별 음악적 방향성을 고려해 멤버들과 충분한 논의 후에 이뤄진 것이라며,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로운 길을 가게 된 성찬, 쇼타로, 은석, 승한을 향한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다.

#3. 신인 걸그룹 : 4분기 데뷔 목표 + 다인원 구성

세 번째로 신인 걸그룹에 대해서는 “다양한 평가를 거쳐 2023년 4분기 데뷔를 목표로 다인원으로 구성된 팀을 준비하고 있다. 2023년 3월 공개 평가회를 통해 선보인 데뷔 준비생을 포함해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줄 팀으로서 ‘SM 3.0’을 함께 할 NEW IP가 될 수 있도록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2월 ‘SM 3.0’을 통해 말씀드린 NEW IP 데뷔 플랜보다 일부 연기된 부분이 있지만 최고의 모습을 보여 드리기 위한 결정이니 팬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린다”며 “올해 예정된 SM 모든 아티스트의 활동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음악과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힌 뒤 발표를 마무리했다.

YTN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0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9,01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59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