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선균·주지훈 ‘탈출’, 칸 영화제 초청 이어 전 세계 140개국 선판매

2023.05.17 오전 09:53
이미지 확대 보기
이선균·주지훈 ‘탈출’, 칸 영화제 초청 이어 전 세계 140개국 선판매
AD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프로젝트 사일런스)’가 전 세계 140개국에 선판매됐다.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된 영화 ‘탈출: PROJECT SILENCE’가 프랑스, 미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140개국에 판매됐다. 아직 칸 국제영화제 세일즈 마켓이 활발한 상황이라 추가 판매국은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칸 국제영화제가 시작되기 전부터 해외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 소식과 더불어 일상 공간에 미스터리한 소재를 더한 영화의 콘셉트와 장르, 스케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았다는 분석이다.

영화의 해외 배급을 담당하는 CJ ENM 박정민 부장은 “바이어들이 일부 공개된 영화의 영상을 보고 작품 퀄리티에 대한 확신을 갖고 있다. 어느 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며 “이번 칸 국제영화제 마켓을 통해 아직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지역까지 모두 판매로 이어져 더 많은 국가에서 ‘탈출: PROJECT SILENCE’를 만날 수 있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탈출: PROJECT SILENCE’는 오는 21일 현지 시각 기준 밤 12시 30분(한국 시간 22일 오전 7시 30분)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미드나잇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된다.

제작을 맡은 김용화 감독과 연출을 맡은 김태곤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선균, 주지훈, 김희원이 참석한다.

‘탈출: PROJECT SILENCE’는 한 치 앞도 구분할 수 없는 짙은 안갯속 붕괴 위기의 공항대교에 고립된 사람들이 예기치 못한 연쇄 재난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극한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국내에서는 올해 개봉할 예정이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50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59,01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598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