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2'가 OTT쇼 부문 화제성 1위 자리를 지켯다.
16일 국내 콘텐츠 경쟁력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OTT 화제성 쇼(SHOW)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솔로지옥2'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28.0% 오르면서 총 11편의 조사대상 작품 총 화제성의 점유율 37.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공개된 '솔로지옥2'는 4주 연속 화제성이 상승했으며, 공개 첫 주 대비 화제성 점수가 2배를 넘는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대표는 "OTT 오리지널이 4주 연속 화제성이 상승하는 것은 드문 케이스"라며 "'환승연애2'에 이어 성공적인 OTT 오리지널 쇼 시즌2"라고 밝혔다.
그 뒤를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시즌3'가 잇는다. 화제성 2위를 차지한 'SNL코리아 시즌3'는 특히 동영상 부문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적을 기록했다.
이어 카카오엔터 '소녀리버스'가 3위, 티빙 '러브캐처 인 발리'가 4위, 웨이브 '에스파의 싱크로드'가 5위에 올랐다.
OTT화제성 쇼 출연자 부문에서도 '솔로지옥2'이 우세했다. 출연자 덱스 씨와 신슬기 씨가 1, 2위에 올랐다. 3위는 '에스파의 싱크로드'의 에스파, 4위와 5위는 'SNL코리아 시즌3'의 호스트였던 배우 김옥빈 씨, 고수 씨가 각각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OTT 화제성 쇼/시리즈 부문 순위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공개 중이거나 공개 예정인 작품 OTT 오리지널 총 1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누리꾼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