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마마 어워즈' BTS, 6관왕…아이브, 대상·신인상 동시 수상(종합)

가요 2022-12-01 10:04
이미지 확대 보기
\'2022 마마 어워즈\' BTS, 6관왕…아이브, 대상·신인상 동시 수상(종합)
AD
그룹 '방탄소년단'과 '아이브'가 '2022 MAMA 어워즈'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달 30일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는 29일에 이어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 시상식이 이어졌다.

이번 시상식의 주인공은 그룹 방탄소년단이었다. 'MAMA플래티넘'을 비롯해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등 2개 대상을 거머쥐었고, 전날 받은 대상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등을 더하면 총 6관왕에 오른 것.

방탄소년단을 대표해 상을 수상한 멤버 제이홉 씨는 "2022년 한 해는 우리에게 고난과 시련 그리고 그걸 이겨내는 방법을 갈구한, 다 큰 일곱명이 또 한 번 성장통을 겪었던 한 해였다. 결국 우리가 행복해야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다는 마음으로 과감한 결단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과 우리가 믿음으로 함께해야 할 시기가 왔다. 멤버 개인의 활동과 행보들을 응원해달라"고 당부하며 "아미들에겐 방탄소년단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2022 마마 어워즈' BTS, 6관왕…아이브, 대상·신인상 동시 수상(종합)

또 다른 대상인 '올해의 노래' 상은 그룹 '아이브'에게 돌아갔다.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받는 기록을 세운 아이브 멤버들은 "이렇게 큰 무대에 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영광인데 오늘 이렇게 값진 상까지 받아서 더욱 의미있다"며 눈물의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남녀가수상은 임영웅 씨와 '트와이스' 나연 씨가 받았다. 임영웅 씨는 "마마 어워즈에서는 처음 인사드리는데 이렇게 멋진 상을 받게 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나연 씨는 "올해가 제겐 정말 큰 도전이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셔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녀신인상은 아이브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차지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우리에게 너무나 뜻깊은 상이니만큼 이 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계속해서 더욱 더 멋진 밴드, 더욱 더 멋진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하 '2022 마마 어워즈' 수상자(작)

◆ MAMA 플래티넘 : 방탄소년단
◆ Yogibo 올해의 가수 : 방탄소년단
◆ Yogibo 올해의 노래 :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 Yogibo 올해의 앨범 : 방탄소년단 '프루프(Proof)'
◆ Yogibo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 남자 그룹상 : 방탄소년단
◆ 여자 그룹상 : 블랙핑크
◆ 남자 가수상 : 임영웅
◆ 여자 가수상 : 트와이스 나연
◆ 남자 신인상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여자 신인상 : 아이브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 : 스트레이 키즈·세븐틴·트레저·투모로우바이투게더·갓세븐·싸이·NCT 드림·엔하이픈·방탄소년단·블랙핑크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싸이 '댓 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세븐틴 '핫(HOT)'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빅뱅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 태연 'INVU'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해피 데스 데이(Happy Death Day)'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박재범 '가나다라(GANADARA) (Feat. 아이유)'
◆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 싸이 '댓 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 베스트 O.S.T :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 베스트 뮤직비디오 : 블랙핑크 '핑크 베놈(Pink Venom)'
◆ 더 모스트 파풀러 남자 가수 : 제이홉
◆ 더 모스트 파풀러 그룹상 : 스트레이 키즈
◆ 브레이크아웃 프로듀서 : 민희진
◆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자우림
◆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아이브·엔믹스·르세라핌·케플러
◆ 페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 : JO1
◆ 페이보릿 여자 그룹상 : (여자)아이들
◆ 글로벌 뮤직 트렌드 리더 : 지코
◆ Yogibo 칠 아티스트 : 스트레이 키즈
◆ 월드와이드 K팝 프로듀서 : 테디

[사진출처 = CJ ENM]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AD
알려드립니다
광고닫기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