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Red Velvet)이 컴백과 동시에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하며 강력한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28일 발매된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전 세계 44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중국 QQ뮤직에서도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는 물론 뮤직비디오 차트 글로벌 및 한국 부문 1위를 차지해 레드벨벳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레드벨벳은 새 미니앨범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등 국내 음반차트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타이틀 곡 ‘Birthday’ 역시 벅스 1위를 비롯한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에 이어 전곡 줄세우기도 기록해,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이 펼치고 있는 ‘The ReVe Festival 2022’의 두 번째 앨범으로, 발매 전부터 선주문량 71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는 등 커리어 하이 행진을 예고한 바 있다.
[사진=SM 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