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꾸준히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는 원동력을 밝혔다.
28일 오후 2시 레드벨벳 공식 유튜브에서는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Birthday’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생중계 됐다.
이날 레드벨벳의 웬디 씨는 “꾸준히 유의미한 성적을 내는 원동력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일단 저희가 다양한 장르를 도전할 수 있다는 점과 팬들이 우리를 항상 믿어주고 많은 사랑을 보내주시기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웬디 씨는 “또 최근에 들어서 느끼는 건데 유노윤호, 보아 선배님 같이 많은 선배들이 활동도 꾸준히 해주시고 새로운 콘셉트를 가지고 나오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더 열심히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며 소속사 선배들의 활동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앨범은 레드벨벳이 펼치고 있는 ‘The ReVe Festival 2022’의 두 번째 앨범으로 타이틀 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 (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사진=SM 엔터테인먼트]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