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단독 파격 분장...'아트싱어' PD "'복면가왕'과 달라...힐링 얻길"(인터뷰)

2022.01.29 오후 02:00
이미지 확대 보기
 파격 분장...'아트싱어' PD "'복면가왕'과 달라...힐링 얻길"(인터뷰)
AD
이제껏 보지 못한 추리 음악 예능이 등장한다. 화려한 아트가 곁들여진 가수들의 역대급 무대다.


MBN 설특집 음악 예능 '나를 찾아줘, 아트싱어'(이하 '아트싱어')가 29~30일 이틀에 걸쳐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첫선을 보인다.

'아트싱어'는 감쪽같은 분장으로 정체를 감춘 6인의 노래 고수 일명 아트싱어 중 단 한 명의 스타싱어를 찾는 예측불허 뮤직 추리쇼다. 방송인 전현무가 MC로 나서 프로그램의 재미와 감동에 무게를 실었다.

특히 '나는 가수다'(MBC), '미스트롯'(TV조선) 등을 연출했던 문경태 PD가 직접 나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문 PD는 YTN star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파격 분장...'아트싱어' PD "'복면가왕'과 달라...힐링 얻길"(인터뷰)

먼저 문 PD는 전현무를 MC로 기용한 이유에 대해 "음악 예능에 최적화 된 MC라고 생각했다. 말솜씨가 좋고 추리에 대한 긴장, 재미 줄 수 있는 분이라 함께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9월 MBN으로 이적 후 보니 회사에서 지금껏 명절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이 없었다.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이 들었고 그 가운데 MBN만의 대표 음악 예능을 목표로 기획하게 됐다"라고 론칭 이유를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파격 분장...'아트싱어' PD "'복면가왕'과 달라...힐링 얻길"(인터뷰)

'아트싱어'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 출연자들이 모두 페이스 페이팅을 하고 등장한다는 것이다. 아트 비주얼적으로 큰 퍼포먼스이며 '아트싱어'만의 고퀄리티 무대가 기대되는 이유다. 이에 뮤지컬 '헤드윅', '캣츠', '위키드', '마리앙투아네트' 등에 참여한 채송화 분장디자이너 외 기존 크리에이티브팀이 함께해 완성도를 높였다.

문 PD는 페이스 아트페인팅에 대해 "시청자들의 눈을 단숨에 사로잡아야 하는 게 가장 중요했다"면서 "채송화 디자이너와 같이 만나서 정말 수많은 시안들을 가지고 회의를 했다. 사람 얼굴 하나하나에 따라 분장들이 다 다르게 들어가야 했고 그 가운데 시청자들로 하여금 거부감도 없으면서 신선하고 강렬하게 다가가는 게 중요했다"라고 고민의 흔적을 말했다.

어찌보면 MBC 음악 예능 '복면가왕'과 비슷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 이에 문 PD는 "우리는 한 명을 가려내는 경연이 아닌 공연 프로그램이다"라며 "편견없이 숨어 있는 실력자들의 보컬과 노래에 집중시켜드리는 게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연자들의 예능적인 토크보다는 그들의 숨겨진 보컬 능력과 비주얼적으로 강렬한 퍼포먼스 무대에 초점을 두며 제작했다. 시각적으로 몰입을 시키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미지 확대 보기

 파격 분장...'아트싱어' PD "'복면가왕'과 달라...힐링 얻길"(인터뷰)

마지막으로 문 PD는 "최상의 고퀄리티 음악 무대를 집에서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공연도 많이 없는 와중에 우리 프로그램을 통해 힐링을 받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아트싱어'는 29일(밤 9시 10분)과 30일(밤 9시 20분) 이틀간 펼쳐진다.

[사진제공 = MBN]

YTN 지승훈 (gshn@ytnplus.co.kr)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3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1,773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265
YTN 엑스
팔로워 36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