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연예
닫기
이제 해당 작성자의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닫기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제 해당 댓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아이브(IVE), 美 빌보드·日 라인뮤직 차트 등장…글로벌한 침투력

2021.12.08 오후 05:14
이미지 확대 보기
아이브(IVE), 美 빌보드·日 라인뮤직 차트 등장…글로벌한 침투력
AD
6인조 신예 아이브(IVE)가 각종 글로벌 차트에 등장하며 연일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6일 발표한 차트(12월 11일자)에 따르면 아이브(유진, 가을, 레이, 원영, 리즈, 이서)의 데뷔 타이틀 ‘ELEVEN(일레븐)’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2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뿐만 아니라 ‘ELEVEN’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일본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에서도 일간 7위와 K팝 데일리 3위를 기록하며 데뷔 일주일 차 막강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ELEVEN’은 최고의 멤버들이 다채로운 조합으로 이루어졌다는 아이브만의 출사표를 담은 앨범으로, 이들의 아이덴티티와 독보적인 팀 컬러를 강조했다. 동명의 타이틀인 ‘ELEVEN’ 역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가는 모습을 표현, 여섯 멤버의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준다.


앞서 아이브는 빌보드 외에도 ‘ELEVEN’을 통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200’ 차트 130위부터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신곡 차트 7위, 일간 차트 5위 그리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뮤직, 벅스 차트 톱 10 등 데뷔곡으로 글로벌한 영향력을 증명했다.

특히 완벽 포메이션을 갖춘 ‘베스트 일레븐’으로 활약하겠다는 포부처럼 아이브는 2021년 막바지를 ‘아이브 시대’로 물들이는 중이다.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높은 조회수는 물론, 연일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 매체들 또한 아이브의 행보를 집중 조명하며 뜨거운 관심을 쏟고 있다.

비주얼, 음악, 퍼포먼스, 실력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완성형 그룹’으로 가요계에 출격한 아이브는 이를 입증하는 성과 속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그룹이자 K팝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아티스트로 전방위 활약을 알리고 있다.

아이브는 오늘(8일) 오후 5시 방송되는 MBC M,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에 출연하며, 각종 음악방송 및 라디오, 방송 출연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YTN 곽현수 (abroad@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D
AD

Y녹취록

YTN 뉴스를 만나는 또 다른 방법

전체보기
YTN 유튜브
구독 4,410,000
YTN 네이버채널
구독 5,676,334
YTN 페이스북
구독 703,845
YTN 리더스 뉴스레터
구독 11,075
YTN 엑스
팔로워 361,512